메인화면으로
경기일자리재단–경기의료원, 건강증진·보건의료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경기일자리재단–경기의료원, 건강증진·보건의료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경기도일자리재단과 경기도의료원이 ‘지역사회 건강증진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23일 도 일자리재단에 따르면 이날 협약은 전혜숙 경기도일자리재단 이사장이 이필수 경기도의료원장 등과 보건의료 인력 분야 일자리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두 기관의 협력 필요성에 공감하면서 이뤄졌다.

▲경기일자리재단–경기의료원 '건강증진·보건의료 일자리 창출' 협약식 ⓒ경기도일자리재단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재단 구성원의 건강증진과 복지 향상을 지원하고 보건의료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의료원의 인프라를 활용해 임직원 건강검진 연계 등 건강관리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의료원의 채용 수요와 재단의 구직자 매칭 역량을 활용해 보건의료 분야 일자리 발굴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은 도내 보건의료 일자리 분야의 세부 과제를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공공 협력 모델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임직원의 건강과 복지를 지원하는 동시에 도내 보건의료 분야 좋은 일자리를 발굴·연결하는 데 힘쓰겠다”며 “두 기관의 협력이 지역사회 건강증진과 일자리 창출을 함께 실현하는 공공 협력 모델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재구

경기인천취재본부 김재구 기자입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