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은 2025년 8월부터 9월까지 사천시 소재 삼천포공업고등학교 취업준비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면접지원 특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삼천포공업고등학교는 전국 유일의 항공·조선기계 마이스터고등학교로 산업 현장에 특화된 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국가 기간산업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이러한 학교의 특성에 맞춰 ▶기업·직무 분석 ▶자기소개서 작성과 첨삭 ▶면접유형별 전략 ▶모의면접과 실전 피드백 등 실전 중심의 취업역량 강화 과정으로 구성됐다.

참여 학생들은 실제 면접 상황을 시뮬레이션하며 자신감을 높였고 개별 피드백을 통해 실질적인 보완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항공·조선 분야 기업을 목표로 준비 중인 학생들이 현장감 있는 경험과 맞춤형 지도를 통해 취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성과를 거뒀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이외선 센터장은 "전국 유일의 항공·조선기계 마이스터고인 삼천포공업고 학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실질적인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된 것이 큰 의미이다"며 "앞으로도 마이스터고와의 협력을 확대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취업 준비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삼천포공업고등학교 외에도 경남간호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취업 설계를 지원하고 있으며 아림고등학교에서는 진학보다는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로 구성된 취업동아리를 중심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교육 현장에서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으로 추진돼 마이스터고 특화 취업지원 모델로서 지역사회와 학교 간 협력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