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김제시새마을회(회장 백창민)는 23일 오전 김제시새마을회관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총장 장일홍)와 학위과정 원격교육, 정보교류, 공동연구 등의 상호 협력 및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내 평생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 새마을회원 및 지역주민들에게 열린 교육의 문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공동 학술 연구 및 교육 정보 교류, 공동 홍보 및 협력 마케팅, 김제시새마을회 추천자에 대한 수업료 30% 감면 및 입학금 면제 장학 혜택 제공 등 상호 호혜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백창민 김제시새마을회장은 “새마을운동은 더 나은 삶을 위한 실천 운동”이라며 “오늘 협약은 그 실천의 한 걸음으로 배움의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내 인적자원을 성장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미경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통합유치학과 교수는 “김제시새마을회와 함께 지역 기반의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학제도와 학사 지원을 통해 교육격차 해소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향후 다양한 교육사업 및 사회공헌 활동에도 함께 협력해나갈 방침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