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22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과 관계전문가,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2040년 태백 도시기본계획(안) 공청회’를 한다.
이번 공청회는 「국토계획법」에 의거해 ‘2040년 태백 도시기본계획(안)’ 수립을 위한 시민과 관계전문가 등 의견을 수렴하는 절차로, 목표연도(2040년) 기준 태백시 미래상·인구지표 설정·공간구조 구상·생활권 구분·토지이용계획 등 도시기본계획(안) 설명과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는 공청회에 앞서 주민참여단 구성과 도시 미래상(생명의 원천, 힐링과 치유의 도시 태백) 발굴을 마무리했으며, 부문별(공간구조의 설정, 토지이용계획, 기반시설, 도심과 주거환경, 기후변화 대응 및 환경보전·관리, 경관 및 미관, 공원․녹지, 방재․안전 및 범죄예방 등) 도시기본계획(안)을 작성했다.
태백시 관계자는 “2040년 태백 도시기본계획은 향후 20년 간 우리시 도시정책 방향을 설정하는 중요한 기준이 된다. 이번 공청회를 통해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수렴·반영해 우리시만의 특색있는 도시기본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그동안 작성해 온 2040 태백 도시기본계획(안)에 대한 미비점을 발굴·보완하고, 태백시의회 의견 청취, 태백 도시계획위원회 자문 등 후속절차를 신속히 마무리해 상반기 중에 강원특별자치도와 승인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2040년 태백 도시기본계획(안) 공청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시과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