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은 사단법인 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는 제13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축제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은 2024년 전국에서 개최된 축제를 대상으로 축제 관련 분야 전문가(교수·감독·언론인 등) 70명 중 무작위로 선정된 심의위원 27명이 7개 부문 35개 축제를 선정하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 대상 시상식이다.
많은 축제 단체의 참여로 기존 접수 기한보다 빠르게 조기 마감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2024년 축제 중 지역발전에 이바지했거나 발전 가능성이 높은 축제를 대상으로, 방문객 인지도·만족도·지역민 지지도·콘텐츠 차별성·안전관리체계·지역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화순군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고인돌 공원에 가을꽃(국화·코스모스·해바라기) 축제를 개최하며 화순 탄광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올블랙 아이스크림', '들순이 국화빵'을 비롯해 자연 속 휴식과 독서라는 컨셉으로 구성된 '고인돌 책방' 등 독창적인 콘텐츠들이 인정받아 축제콘텐츠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구복규 군수는 "우리 화순군의 대표 축제가 축제콘텐츠 부문 대상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도 많은 방문객이 화순을 찾을 수 있도록 새롭고 다양한 축제 콘텐츠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제13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시상식은 오는 2월 25일 화요일 서울 피크앤파크 컨벤션(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