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이 '제3회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에 참가할 1200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5일 군에 따르면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을 기념하기 위해 광주시와 전남도, 담양군, 화순군, 광주문화방송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다.
이번 대회는 오는 10월 13일 오전 7시 40분 금호화순리조트에서 출발해 담양군 가사문학면 인암삼거리를 반환해 돌아오는 경로로 5.18km와 10km, 하프코스, 32km 등 4부문 코스로 운영될 예정이다.
대회 주제는 'with nature'로 참가자들은 무등산권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역사 유적을 함께 보고 즐기며 달리게 된다.
특히 천하절경을 자랑하는 '화순적벽'을 품은 화순 동복호 등 맑고 깨끗한 산과 호수코스가 손꼽히고 있으며, 전국 어느 마라톤코스보다도 아름답고 청량하기로 정평이 나 있다.
광주MBC 지상파 TV와 유튜브를 통해 3시간 동안 생중계될 이번 대회에서는 무등산권 자연의 아름다움과 지오푸드 등 지역의 먹거리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대회 시상은 모두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될 예정이며 대회 현장에 '청년 푸드트럭'을 투입해 지역경제 활성화도 도모할 예정이다.
대회 참가자는 신체 건강한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희망자는 마감일 오전 10시까지 인터넷 등을 이용 해 신청하면 된다.
구복규 군수는 "전국의 달림이들이 화순군을 찾아 무등산권의 아름다운 자연을 건강하게 달리고 즐기는 대회로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대회 동참을 당부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