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2024년 사회적경제 도약패키지'에 참여할 도내 사회적경제조직 40곳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창업 후 성장단계에 있는 사회적경제조직이 '임팩트 유니콘 기업(연간 매출 100억원 이상 또는 기업가치 500억원 이상 사회적경제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시장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운영기관으로 창업 지원 경험이 풍부한 ㈜로우파트너스와 ㈜엠와이소셜컴퍼니가 함께 협력한다.
지원 대상은 사업기간 2년 이상 7년 이하의 사회적경제조직으로, △기후테크(지구 온난화 등 기후변화 해결 기술) 보유 기업 △글로벌 진출 희망 기업 △지역사회 문제 해결 기업 등으로 구분해 접수한다.
선정된 기업은 △사업 고도화 지원금 지원 △기업 진단, 투자 데모데이 등 액셀러레이팅(기업 성장) 프로그램 제공 △투자유치 및 판로개척 프로그램 △해외판로 및 특허 출원 등 기업 성장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사업에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누리집 내 '사업/교육 신청' 메뉴를 통해 22일 오후 2시까지 지원하면 된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다양한 사회 난제 해결과 시장 진출의 고민을 안고 있는 사회적경제조직을 지원하는 것은 사회적경제 성장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지원을 통해 역량 있는 사회적경제조직의 기업 가치를 높이고 미래 임팩트 유니콘기업 발굴에도 힘을 싣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