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윤석렬 대통령·최민호 시장과 함께 세종시 발전 이끌겠다"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윤석렬 대통령·최민호 시장과 함께 세종시 발전 이끌겠다"

4알 국민의힘 세종시 국회의원 선거 출마 예비후보들 합동 기자회견

▲제 22대 총선에서 세종시 선거구에 출마하는 국민의힘 예비후보들이 4일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국민의힘 세종시당

오는 4월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국민의힘 세종시 선거구 후보자들이 4일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승리를 다짐했다.

이번 합동기자회견은 지난 2월21일 세종갑선거구에 출마하는 류제화 예비 후보가 단수 공천된데 이어 세종을선거구에 출마하는 이준배 예비후보도 지난 2월28일 경선을 통해 최종 후보자로 확정된데 따른 것이다.

이 자리에서 류제화 세종갑선거구 예비후보는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성원 덕분에 부족한 제가 당의 공천을 받아 이번 총선에 출마하게 됐다”며 “함께 선의의 경쟁을 해주신 국민의힘 후보님들에게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열심히 뛰어오신 만큼 실망도 크시겠지만 오직 시민만 바라보고 국민의힘의 총선 승리를 위해 힘을 합칠 수 있기를 간절히 고대한다”고 도움을 요청했다.

또한 “반드시 승리해서 그동안 세종 시민들의 눈높이에 턱없이 못 미쳤던 세종시 정치권의 판을 갈겠다. 세종시를 노무현의 도시라고 부르며 이해찬 전 대표라는 기득권 정치인의 봉건 영지처럼 취급한 민주당의 오만함과 나태함을 끊어내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특히 “행정수도 세종, 학군 좋은 세종을 만들어 세종시에 돈이 돌고 사람이 모이게 하겠다”며 “윤석열 대통령, 최민호 시장과 함께 원팀이 되어 세종시 발전을 이끌어 가겠다”고 다짐하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준배 세종시을선거구 예비후보는 “저는 이번 22대 총선을 대한민국의 100년, 그리고 세종의 100년 미래를 가르는 분수령이 되는 매우 중요한 선거로 규정한다”며 “과거 세력 혹은 과거의 낡은 프로세스와 구조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대를 열고 대한민국 어디든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열어갈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를 출범시킨 국민의 선택을 뒤로하고, 국민을 위하는 일에 거대야당의 횡포로 사사건건 발목 잡는 국회, 나라와 국민이 아닌 당대표 1인을 지키기 위해 사당이 되어버린 민주당의 현실을 너무도 잘 아실 것”이라며 “우리 지역 또한 원내 다수당인 민주당의 횡포로 시민이 뽑아준 최민호 시장은 너무나도 어려운 시정을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특히 “대통령집무실이 세종에 설치되고, 국회분원이 내려오면 세종은 명실공히 제2수도가 되는 것이지만 그러나 이의 완성을 위해 헤쳐 나가야 할 난제는 산적해 있기만 하고 심각한 재정난과 신도시와 원도심, 농촌지역의 균형발전 문제도 어려운 과제”라며 “세종시의 이런 어려운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법도 바꾸어야 하고 예산도 확보해야 할 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이 밀어주고, 최민호 시장과 함께 발맞춰서 국민의힘 여당의 국회의원이 호흡을 함께 하며 힘 있게 추진해야 가능한 일들”이라며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국회에서 앞장서서 챙기고 노력해야 가능하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이 자리에는 함께 총선 필승을 위해 뛰어줄 국민의힘 세종시의원 김충식 부의장, 김광운 원내대표, 이소희 교육안전위원장, 김학서·김동빈·윤지성·최원석 의원이 함께 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김규철

대전세종충청취재본부 김규철 기자입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