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개발공사는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301(Compliance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하고 3층 상황실에서 ISO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준법진흥원과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ISO 37301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규범준수경영시스템 표준 규격으로 적용 가능한 법률(컴플라이언스)을 기반으로 발생 가능한 리스크(위험)와 의무사항을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와 관리하기 위한 전문성을 요구하는 인증체제로 조직의 방침·절차와 관리에 의해 실행하도록 명시하고 있다. 즉 조직의 컴플라이언스 관련 조치를 합리적이고 적절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규정하는 것이다.
이러한 ISO 37301 인증을 취득한 조직은 규범 준수에 대한 리스크 예방체계를 갖추었다는 것을 입증할 수 있다.
한국준법진흥원(KCI)의 심사는 부패방지와 컴플라이언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여된다.
경김권수 사장은 “공사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기대가 계속해 높아지면서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매우 커지고 있다”며 “ISO 37301 인증을 계기로 ESG 경영을 실천하여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공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