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만화를 가리키는 '웹툰'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웹툰 전문 전시회 '2022 경기국제웹툰페어'가 6일부터 나흘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경기국제웹툰페어는 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킨텍스가 공동 주관하에 웹툰의 트랜드를 조명하고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관람객을 위한 전시회, 기업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회,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및 웹툰진학 관련 강의 등이 열린다.
특히 웹툰기업과 웹툰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 홍보관, 웹툰작가 강연 및 관람객 참여 이벤트가 열리는 웹툰스테이지, 웹툰도서관, 희망엽서전, 한글 특별전시, 웹툰속 한국음식 등 특별존인 웹툰 그라운드 등이 행사장에 꾸며진다.
유명 코스프레이어와 함께하는 포토타임과, 일반관람객이 코스프레이어로 참여할 수 있도록 탈의실과 메이크업실도 마련된다.
주요 일정을 살펴보면 7일 인기 웹툰을 드라마한 '지금우리학교는'의 주동근 작가의 강연이, 9일 '나빌레라'와 '은밀하게위대하게'의 HUN 작가의 강연이 각각 예정됐다. '우리는요정'의 억수씨는 6일, '아홉수우리들'의 수박양은 8일 강연 및 사인회가 열린다.
사전에 진행한 ‘인스타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10개 작품의 전시, 시상식도 예정됐다.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최대 100만 원의 상금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웹툰 PD와의 만남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국내외 웹툰 플랫폼 및 바이어, 국내 콘텐츠 기업을 초청한 비즈니스 상담회도 6일과 7일 이틀간 운영한다. 웹툰플랫폼뿐 아니라 웹툰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영화‧드라마제작사, 애니메이션 기업이 바이어로 참여한다.
픽코마, 에이스토리, 원스토어 등 국내외 54개 사가 국내 웹툰 제작기업과 1대 1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한다. 국내 콘텐츠 기업으로는 스토리숲, 알에스미디어, 카펜스트리트, 엠젯패밀리, 씨엔씨레볼루션 등 47개 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기국제웹툰페어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