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과 장흥군청소년수련관 은 지난 4일 제3대 장흥군어린이의회, 아동권리모니터링단 해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장흥군은 지역 내 초등학생이 대의 민주주의를 체험하고, 지방의회 운영 및 자치법규 입안과정의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구성된 어린이의회가 주도적인 의회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2019년부터 장흥청소년수련관에서 어린이의회 의원 10명과 아동권리모니터링단 15명으로 구성된 아동참여기구를 운영해 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장애아동인식개선 영상 시청 ▲1년 활동 영상 시청 ▲활동 소감문 작성 및 공유 순서로 진행됐다.
어린이의회 최OO 의원은 “아동 권리에 대해 생각해 보고, 회의를 통해 나온 우리의 안건을 본회의에 상정해 보는 값지고 보람찬 시간이었습니다”며 “코로나 때문에 다양한 활동을 하지 못해서 아쉽지만 재밌었습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김OO 단원 역시 “아동 권리를 배우고, 친구들과 함께 공부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1년간 활동을 하면서 보람 있고 재밌었습니다”며 “그동안 모니터링단, 의회를 이끌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고 소감을 말했다.
제3대 장흥군 어린이의회·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해촉식을 마지막으로 올해 활동을 종료했으며, 2022년도 어린이의회·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내년 2월 중 모집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