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ESG 경영 통한 도시개발사업 계획수립 추진
경기 의왕도시공사는 도시개발사업 계획 수립 과정에 ‘ESG 경영전략’을 적극적으로 적용할 방침이라고 2일 밝혔다.
‘ESG 경영전략’은 지속가능경영을 실현할 수 있는 경영 방침으로, △비재무적 지표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강화해 나가는 전략이다.
의왕도시공사는 ESG 경영전략을 개발사업 수립에 반영, 온실가스 배출 감축과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청렴한 지배구조를 갖춘 지속가능한 개발사업 추진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원식 사장은 "도시공사를 중심으로, ESG 경영지표 개발과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의왕시를 자연환경 친화도시, 사람중심의 첨단자족도시, 지속가능한 안전환경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윤미근 의왕시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경기 의왕시의회 윤미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 고천·부곡·오전)이 ‘지방의회 30주년’ 및 ‘제9회 지방자치의 날’을 맞아 전국시군자치구 의장협의회에서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2일 의왕시의회에 따르면 ‘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의 지방의회 의원 가운데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회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윤 의원은 그동안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노력한 점은 물론, 합리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주민편익 증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실제 윤 의원은 △의왕시 공동주택 노동자 인권 증진에 관한 조례 △의왕시 공정무역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의왕시 청년 기본 조례 △의왕시 장애인식개선사업 지원 조례 등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는 의정활동을 이어왔다.
윤 의원은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라 더욱 뜻깊다"며 "시민을 위해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