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 이하 행복청)은 23일부터 오는 8월22일까지 한달간 ‘행복도시권 광역BRT 바로타 이용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광역BRT 교통망 확충에 따른 이용객의 불편사항을 개선·보완하고 우수사항은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바로타 이용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이다.
특히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및 폭염 등 현실여건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조사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만족도 조사는 국민신문고 내 국민생각함 시스템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으며 QR코드로도 접속할 수 있다.
정부혁신 및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만족도조사에서는 노선 운영, 첨단정류장 구축, 바로타 브랜드 활용, 통합환승요금체계 도입 등 연계환승 강화, 전기굴절버스 전용차량 도입 등 바로타 이용 서비스 전반에 대한 조사를 할 예정이다.
행복청은 이용객의 개선·보완 요청 등 건의사항을 종합적으로 수렴해 행복도시권 광역BRT 바로타 관련 정책수립 시 단계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전천규 행복청 BRT기획팀장은 “행복도시 대표 교통수단인 BRT가 앞으로도 도시와 함께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행복도시권 광역BRT 바로타 이용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만족도 조사에서 제시되는 의견을 반영해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우수한 부분은 발전시켜 바로타를 세계적인 모범사례로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