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2021년도 하반기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업체’를 5월 27일까지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국가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박람회 개최가 유동적일 수 있으나 하반기 정상 개최 일정에 맞춰 독일 쾰른(Anuga, 10월), 중국 상하이(국제수입, 11월), 베트남 호치민(Foodexpo Vietnam, 11월) 등 총 7회 박람회의 통합한국관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농림수산축산식품 수출이 가능한 생산업체 또는 수출업체로 최대 3개 박람회까지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업체는 통합한국관 내 1개 부스를 지원받는다. 또한 신선농산물 3백만 원, 가공식품 1백만 원 한도로 운송통관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aT가 참가하지 않는 국제식품박람회에 농식품 수출기업의 개별적 참가를 지원하는 ‘개별박람회’ 참가업체도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최대 2회까지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업체는 최대 5백만 원 한도로 참가 지원항목에 따라 실제 소요 비용을 지원받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적교류가 제한된 상황에서 직접 참가할 수 없는 박람회는 수출업체들을 대신해 제품은 박람회 현장에 실물로 전시하고 현지에서 상품설명과 바이어 상담이 가능한 전문 MD를 배치하는 등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방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aT수출업체종합지원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aT 신유통채널사업부로 연락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