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이 환경오염 저감과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를 지원한다.
19일 홍천군에 따르면 1060만원의 예산으로 일반 35세대, 저소득 6세대에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설치를 지원한다.
저녹스 보일러는 시간당 증발량이 0.1t(또는 열량 6만1900kcal) 미만으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인증을 받은 보일러다.
지원대상은 보조금 신청일 이전 홍천군 소재 건물에 주소를 둔 군민이다.
세입자인 경우는 주택소유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신축 공동주택의 경우는 등기부등본상의 최초 소유자에게 지원 가능하다.
보조금은 일반의 경우 보일러 가격의 20만원이 지원되며, 저소득층은 60만원이 지원된다.
신청기간은 공고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이며, 신청 전 필히 홍천군청 환경과로 사전 문의해야 한다.
신청은 오는 25일부터 보조금 지급 요청서와 구매 계약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선착순으로 지역 내 보일러 설치 업체 및 대리점에 신청하면 된다.
보조금은 지급 요청서 및 구비서류 등을 검토해, 보일러의 설치 확인을 완료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지급한다.
군 관계자는 “대기오염물질 저감 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친환경 보일러 설치를 통해 대기환경 보전뿐만 아니라 난방비 절감의 효과를 누릴 수 있어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일반가정에 50대의 저녹스 보일러 설치를 지원한 바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