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전국 최초로 K-에듀파인시스템과 본청 홈페이지를 연계하는 재정공개 연계시스템을 구축 완료하고, 8일(화) 시스템 안내 및 시연회를 가졌다.
그동안 학교[기관]에서는 수의계약, 업무추진비, 법인카드사용내역, 상품권사용내역, 물품소요조회 등 5개 공개항목에 대해 수기 작업을 거쳐 본청 또는 기관 홈페이지에 별도로 공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이번에 구축된 재정공개시스템은 복잡한 절차를 생략하고 K-에듀파인시스템에서 축적된 데이터를 이용해 자동연계 하도록 설계됐다.
이번 재정공개시스템 구축으로 도내 979개 기관의 재정공개 업무의 투명성과 교직원 업무경감에 크게 기여하는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재정공개 시스템 구축 T/F 팀에 참여한 이귀례 목포여고 행정실장은 “그동안 학교는 재정공개 항목에 대해 공개 경로가 다양하고 이중으로 해야 하는 등 업무 절차가 번거롭고, 매월 반복적으로 수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 재정 공개 시스템 구축으로 업무가 크게 간소화돼 학교 사용자로서 매우 고무적이다”고 말했다.
윤명식 예산과장은 “K-에듀파인시스템 사용 초기 혼란도 있었으나, 이번 재정공개 시스템 구축으로 교직원 업무 경감에 크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K-에듀파인시스템과 연계해 교직원 업무 경감에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12월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2021년 초 이 시스템을 정식 개통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