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양구교육지원청, 양구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2020년 여름방학 중 교육복지 지역 네트워크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교육복지 지역 네트워크 공동사업은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을 대상으로 최근에 사회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3D모델링 설계 과정과 SW코딩 과정에 대해 교육하는 사업이다.
사업 추진을 위해 양구군과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수강생 모집과 예산을 지원하고, 양구교육지원청은 사업 기획과 예산 집행을 담당한다.
교육은 드림스타트 아동(초등 3~4학년 11명, 5~6학년 6명) 17명이 참가해 20일부터 9월2일까지 현대컴퓨터학원에서 진행된다.
교육을 통해 3~4학년생은 3D모델링 설계 과정에 대해 배우고, 5~6학년생은 SW코딩 과정에 대해 배운다.
교육은 각 과정별로 2시간씩 10회, 총 20회가 진행되며, 교육 마지막 회차에는 3D프린터를 활용해 학생이 제작한 작품을 직접 만들어 완성하는 기회도 갖는다.
3D모델링 설계 과정은 3차원 공간을 이해하고, 도형과 미니어처를 만들어보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SW코딩 과정은 2D게임을 제작해보면서 엔트리 코딩을 배우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