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피부타입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다음의 간단한 단계를 통해 내 피부 타입이 무엇인지 알 수 있으며, 내 피부에 도움이 되는 처방을 받을 수 있다. 물론 가장 이상적인 것은 원하지 않는 피부 타입으로 만드는 제품 사용을 피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뷰티평론가로 전세계 여성의 사랑을 받고 있는 폴라비가운의 칼럼이 담긴 폴라초이스에서 찾아볼 수 있다.
1. 먼저 제대로 피부타입을 알기 위해서는 얼굴 세안 후 피부 타입을 정해선 안된다. 물이나 클렌저에 피부가 반응한 직후에는 다른 피부 느낌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정확하게 피부타입을 알고 싶다면 얼굴 세안 후 최소 4시간 이상 지나야 하며 파운데이션 등 메이크업은 하지 않은 상태여야 정확히 알 수 있다.
2. 준비가 됐다면 우선 거울을 본다. 얼굴에서 눈에 띄게 반짝거리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한다. 잘 모르겠다면 티슈를 뽑아 얼굴에 두드려 본다. 한 시간 정도 기다렸다가 다시 두드려 본 후 티슈에 기름이 묻는다면 어느 정도 지성 피부라 할 수 있다.
3. 이 때 얼굴 중 건조하거나 매트하게 나타나는 부분이 있다면 당신의 피부는 건성 피부로 간주해야 한다.
4. 얼굴에 건조한 부부분과 유분기 있는 부분이 모두 있다면 복합성 피부라 할 수 있다. 이는 종종 자신의 피부 타입에 너무 부드럽거나 건조한 스킨 케어 제품을 사용한 결과이기도 하다.
5. 내 피부가 건조하거나 지성이거나 혹은 코나 뺨 부위에 여드름처럼 보이는 돌기들이 있다면 주목해야 한다. 혹시 눈에 띄는 모세혈관이 있거나 쉽게 얼굴이 붉어진다면 이는 주사비 증세일 수 있다. 주사비는 반드시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해야 한다.
6. 월경이 다가올 경우 피부 어딘 가에서 작거나 중간 사이즈의 여드름이 나는 부위가 있다면 어느 정도 여드름성 피부로 볼 수 있다.
7. 피부 중 특정 부위가 더 선명하거나 계속적인 피부 트러블로 가끔은 통증과 흉터로 이어지는 여드름이 있다면 더욱 심각한 여드름 피부라 할 수 있다.
8. 피부 중 어느 부위에, 특히 코, 뺨, 턱, 이마 주변에 눈에 띄는 블랙헤드가 있는 지 확인한다.
9. 태양 손상은 모두에게 끊임없는 문제지만, 이것이 당신의 피부에 얼마만큼 손상을 입히는 지에 대한 결론은 내리기 어렵다. 아무리 좋은 자외선차단제를 지속적으로 매일 사용한다 해도 97%의 자외선차단 효과가 있어 태양 광선이 피부에 여과된다.
일반적으로 우리 모두는 어느 정도의 태양손상을 입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는 결국 모든 사람들에게 태양 손상을 방지하는 성분을 함유한 스킨 케어 제품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10. 얼굴에서 새로운 주근깨와 같은 변색이 발견된다? 이러한 색소침착은 태양손상이나 호르몬 불균형에서 발생된다.
11. 마지막으로 모든 사람은 어느 정도 민감한 피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두가 건조하거나 자극을 일으키지 않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내가 어떤 피부든 민감성 피부라는 것을 추가해야 할 것이다.
건성이든 지성이든 내 피부 타입에 알맞은 제품을 매일 사용한다면 피부가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것을 볼 수 있게 된다.
폴라비가운은 "피부 타입은 고정 불변이 아니라 좋은 스킨 케어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혹은 스트레스 등 피부가 겪는 변화에 의해 바뀌어질 수 있다"며 "개인의 피부타입을 제대로 확인한 후 피부에 나쁜 변화를 가져올 제품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현명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