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전문기업업체 (주)쏠라사이언스(대표 송성근 www.solar-science.co.kr)가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주)쏠라사이언스는 해외시장 개척 등 수출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아 '수출유망 중소기업'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수출유망형 중소기업인증은 중소기업청에서 업체에 대한 서류심사와 현장실태조사, 수출지원회 심의 등을 거쳐 최종 평가하는 인증제도이다. 수출유망형 중소기업으로 지정 받은 기업은 지정일로부터 2년간 한국은행, 신용보증기금, 기술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무역협회 등 24개 수출지원기관으로부터 각종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수출신용보증료 인하, 여신 금리 및 수수료 우대, 해외전시회 참가지원, 바이어 상담 대행 등의 지원을 받는다.
쏠라사이언스는 신기술 LED 조명과 태양광에너지 조명을 개발하고 LED가로등과 태양광가로등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해외수출에 성공한 바 있으며,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쏠라사이언스 관계자는 "현재 미국, 유럽을 비롯하여 러시아, 중동, 동남아시아로 수출이 확대되고 있으며, 수출유망중소기업 선정에 따른 수출지원확대로 수출규모가 크게 늘어날 것"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