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은 27일 18대 대선 중앙선대위의 양대 핵심 기구가 될 국민행복위원회와 정치쇄신위원회 위원장에 김종인 전 청와대 경제수석과 안대희 전 대법관을 각각 임명했다.
새누리당 서병수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중앙선대위 구성 업무 등을 주도할 대선기획단장에는 4선의 이주영 의원, 공보단장에는 김병호 전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박근혜 대선후보의 비서실장에는 3선의 경선캠프 총괄본부장을 지낸 최경환 의원을 발탁했다.
새누리당은 또 박근혜 대선후보의 대선공약인 국민행복추진위원회 부위원장에 진영 전 정책위의장과 문용린 전 서울대 교수를 각각 임명했다.
서 총장은 이번 인선의 특징으로 "이론과 현장의 전문성을 갖춘 외부인사의 발탁", "개혁적 사고를 가진 원내·외 위원장 포함" 등을 꼽으며, "향후 인선과정에서 여성의 참여 폭을 확대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서 총장은 또 "이번 인선이 전부가 아니다"며 "좋은 분이 계시면 상시 보강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이날 발표된 새누리당 대통령선거 기구 인선 결과
△ 대선기획단
단장 : 이주영 전 정책위의장
기획위원 : 전하진 의원, 권영진 여의도연구소 상근부소장
정책위원 : 안종범, 강석훈 의원
조직위원 : 이진복, 김상민 의원, 서장은 서울 동작갑 당협위원장
홍보위원 : 조동원 홍보기획본부장, 변추석 국민대 조형대학장
직능위원 : 유정복 의원
△ 국민행복특별위원회
위원장 : 김종인 전 청와대 경제수석
부위원장 : 진영 전 정책위의장, 문용린 전 교육부 장관
△ 정치쇄신특별위원회
위원장 : 안대희 전 대법관
위원 : 박효종 서울대 교수, 이상돈 중앙대 교수, 장훈 중앙대 교수, 박민식 의원, 정옥임 전 의원, 박종준 충남 공주 당협위원장
△ 공보단
단장 : 김병호 국민행복캠프 공보위원
위원 : 박대출, 김태흠, 홍지만, 서용교 의원, 정성근 경기 파주갑 당협위원장, 김석진 인천 남동을 당협위원장, 박선규 서울 영등포갑 당협위원장, 정준길 서울 광진을 당협위원장, 백기승 국민행복캠프 공보위원
△ 대통령후보자 비서실
후보 비서실장 : 최경환 의원
부실장 : 이학재 의원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