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전북중기청)이 도내 40개 기관 합동으로 'Start Up 전북 2019' 행사를 개최한다.
11일 전북중기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오는 16일 전북도,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를 비롯한 도내 창업·벤처지원기관과 민간 스타트업이 협업해 창업·벤처 붐 확산과 일자리창출을 목표로 전주화산체육관 일대에서 진행된다.
올해는 그동안 창업 붐 조성과 확산 단계를 넘어 실질적인 기업지원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3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벤처투자시장에서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도내 우수창업기업에게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전북투자벤처로드쇼와 웰컴투팁스 행사가 대대적으로 진행된다.
또 도내 유망 농·식품기업의 판로확보를 위한 'Make Dream 지역우수상품 품평상담회'에서는 국내 유명 유통전문가(MD)와 소비자평가단(블로거, 일반소비자)의 품평상담과 온·오프라인 유통망 입점 전략 관련 정보 공유 세미나도 열린다.
한편 전북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창업 아이템 발굴프로그램인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경진대회'와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만들어보는 '메이커 체험관', 톡톡튀는 아이디어 상품을 판매하는 '청년 CEO 마켓'이 부대행사로 운영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