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기존에 설치된 디자인이 우수한 간판을 발굴하고, 기존의 노후 되거나 원색의 개선이 필요한 간판을 창의적으로 디자인을 개발해 전시․홍보함으로써 경주시 광고물의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개최한다.
참가자격은 경북도에 거주(주민등록)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분야는 좋은 간판 부문, 창작 간판 부문으로 나뉜다.
좋은 간판 부문은 관내 기 제작․설치된 간판을 대상으로 우수한 사례를 사진으로 인쇄해 신청 할 수 있고, 창작 간판 부문은 관내의 디자인 개선이 필요한 업소를 대상으로 간판을 새롭게 창작해 제안할 수 있다.
좋은 간판 및 창작 간판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상금 50만원/100만원이 주어지며, 우수상, 장려상, 입선을 포함 20점을 선정해 총 43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향후 경주시 간판개선 사업 등 공익적 목적에 활용 및 경주시청, 옥외광고협회, 경주HICO 등에서 순회 전시될 예정이며, 경주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일반시민들에게도 공개 될 예정이다.
응모방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9월 20일부터 30일까지 시청 도시계획과와 읍면동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임경석 도시계획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름답고 창의로운 간판이 많이 나올 수 있도록 경북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