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권영진 대구시장, 베트남·태국서 대구·경북 관광홍보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권영진 대구시장, 베트남·태국서 대구·경북 관광홍보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현지 로드캠페인

대구시와 경북도가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의 성공 개최를 위해 20일부터 24일까지 5일동안 베트남과 태국 현지에서 공동으로 대대적인 관광홍보 로드캠페인을 벌인다.

권영진 대구시장과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를 단장으로 대구․경북 관광 관련 유관기관, 업체 등이 참여하는 대규모 시장 개척단은 베트남 호치민시와 태국 방콕 현지에서 ‘2020대구․경북 관광의 해’ 로드캠페인, 홍보설명회, 주요 여행사와 관광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 다양한 관광객 유치 활동을 펼친다.

첫 공식 행사는 21일 낮 12시 30분부터 호치민 청소년문화센터에서 ‘2020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알리기 위한 로드캠페인이다.


권영진 대구시장과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가 현장에 직접 참여하는 로드캠페인에는 한국 신생 아이돌그룹 디크런치 공연을 비롯하여 한국전통 부채에 한글이름 써주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한국문화를 함께 알린다.

로드캠페인 행사 후 18시부터는 롯데 레전드 호텔에서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와 언론사 등 120여명을 초청,‘대구・경북 관광홍보설명회’를 갖고 대구・경북의 숨은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양 지역 교류의 시간을 갖는다.

권영진 대구시장이 베트남과 태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직접 나섰다. ⓒ 대구시


특히, 대구・경북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하여 현지 메이저 여행사인 비엣트레블, 사이공 투어리스트 등과 업무협약을 하고 대구경북 관광 상품 개발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23일엔 자리를 태국으로 옮겨 방콕 시민들을 대상으로 ‘2020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알리는 로드캠페인과 지역업체가 참여하는 여행상품 박람회 및 홍보설명회를 연다.

방콕 시내 중심가에 위치한 센트럴월드에서 권 대구시장과 윤 경북도 행정부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방콕 시민들의 커버댄스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윷놀이, 한복체험 등 한류콘텐츠 체험행사를 통한 관광홍보행사를 개최한다.

이어 오후 4시부터 대구․경북 지역 업체 15개사가 참석한 가운데 현지 여행업체를 대상으로 여행상품박람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특히 현지 주요 여행사 6개사와 대구・경북 관광 상품 개발 및 관광객 송객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한다.

이날 오후 6시부터 이번 일정의 하이라이트로 래디슨 블루호텔에서 현지 여행업계 15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대구경북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대구·경북 관광홍보설명회’가 열린다.


이 자리에서는 금년 하반기 태국 최대 방송국인 채널 3에서 방영예정이며 대구・경북에서 로케이션하기로 결정된 드라마 ‘로맨틱코메디(Prould Mook)’의 남・녀 주연배우가 권 대구시장과 윤 경북도 행정부지사와 토크쇼를 진행하며 방콕시민들에게 대구・경북을 알리게 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베트남과 태국은 동남아 최대 관광신흥시장으로 방한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지역이다”라며 “이번 기회에 대구・경북의 숨은 관광매력과 한류콘텐츠를 집중 홍보하여 가장 한국적인 매력을 간직한 대구경북을 많이 방문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해외시장에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본격적으로 알리기 위해 대구와 경북이 함께 손을 잡았다”며 “성장 잠재력이 높은 동남아시장에 대구․경북을 적극 알려 현지 해외관광객을 적극 유치하겠다”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