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체육, 학교보건, 학교급식, 교육복지 우선 지원 사업 기본방향을 수립하고 각 분야별로 2019년도 주요 업무를 세분화해 추진 방향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학교 체육 분야에서는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통한 학생들의 건강 체력 향상 및 인성. 공동체의식 함양에 중점을 두었다.
보건 담당 분야는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 지원을 위한 건강 증진 활동과 건강문제에 대한 체계적인 예방관리를 통한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기여하며 학교 심폐소생술 수행 능력 강화로 응급 상황 시 학교 구성원의 건강 및 안전 확보에 목표를 세웠다.
특히 미세먼지 및 석면 등 학생들의 건강에 직접적으로 악 영향을 미치는 유해환경요소를 체계적이고 정기적인 관리로 건강한 교실 만들기에 중점을 두었다.
급식담당 분야에서는 무상급식 지원 확대를 통한 학부모 부담을 줄이고 고등학교까지 전면 무상급식 확대로 성장기 학생들의 균형 잡힌 건강한 성장을 실현 목표로 잡았다.
교육 복지 담당 분야는 계층 간 소득격차의 심화, 가정의 기능 약화 등으로 초래되는 사회 통합의 위기상황을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 대처해 교육격차의 완화와 학업 성취도 제고를 통한 교육 복지 증진을 최우선 과제로 잡았다.
양재영 체육건강과장은 “학생들이 건강한 신체와 창의적인 사고로 교우들과 함께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수 있도록 교육지원청과 지역사회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펼치겠다” 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