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는 24일 원주 문막 메디컬캠퍼스로 원주시 소재 고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대학 연계 진로별 학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는 원주고등학교와 북원여자고등학교 학생 40명이 참여했다.
강원도 RISE사업의 일환인 이날 행사는 △KDU RISE사업 소개 △통합돌봄의료 융합전공 과정 안내 △간호학과 및 물리치료학과 진로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간호학과는 기본 활력징후 측정, 응급처치 실습 등 의료현장 체험을 다루었다.
또 물리치료학과에서는 근골격계 재활장비를 활용한 전기치료, 테이핑 등 실습을 체험했다.
고등학생들은 실무 체험으로 보건의료 분야 진로를 탐색하며, 대학 교육과 연계된 실질적 학습 기회를 가졌다.
경동대 RISE사업단 김대훈 PM은 “지역내 초·중·고·대학 간 거버넌스 구축의 초석을 놓은 자리였다”며, “학생들이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이번 혁신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 구체화에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동대학교 KDU RISE사업단(단장 박현욱, 디자인학과)은 교육부와 강원특별자치도 지원을 받아 ‘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산·학·연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지역 인재 양성과 혁신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목표로, 도내 고등학교 연계 교육을 지속 확대해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의 교육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