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부터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중학교 3학년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광주시교육청이 직접 나선다.
21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교육청 고교학점제지원센터가 오는 25일 오후 광주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고교학점제를 처음 접하게 될 예비 고1 학부모들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설명회에서는 △고교학점제의 개념과 취지 △2022 개정 교육과정과 내신 성취평가제(절대평가) 등을 상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학생들이 원하는 과목이 소속 학교에 개설되지 않았을 경우 다른 학교의 수업을 듣거나 '빛고을온 학교'를 통한 온라인으로 이수할 수 있는 '공동교육과정'에 대한 안내, 현직 교사가 직접 고등학생의 연간 학사일정과 생활 전반에 대해 조언하는 '슬기로운 고등학교 생활' 코너도 마련돼 학부모들의 실질적인 궁금증을 풀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난 9월 교육부가 발표한 '고교학점제 개선 대책'에 대한 최신 정보도 중등특수교육과 장학사가 직접 설명한다.
설명회 참여는 광주시교육청 고교학점지원센터 누리집 팝업·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부모님들이 변화하는 교육과정을 명확히 이해하고 자녀의 진로와 학업을 함께 설계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해 학부모님과 함께하는 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