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군수 서태원)은 지난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기업 및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가평군 사회적경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란 구성원들이 개인의 이익뿐만이 아니라 사회공동체의 이익을 함께 추구하려는 시도로 구성원간 협력·자조를 바탕으로 재화·용역의 생산 및 판매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민간의 모든 경제적 활동을 의미한다.
구성원들 상호간의 호혜와 신뢰, 소통 및 연대를 통해 사람과 공동체를 먼저 생각하는 이타심에 기반하 것으로 이를 실현하려고 설립된 ‘사회적경제기업’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을 말한다.
가평군과 관내 사회적경제기업과의 소통 및 네트워크 강화 차원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에서 가평군은 가평지역 사회적경제기업 현황 및 외부 정책 흐름의 변화, 사회적경제 관련 군 시책사업,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가치구매존 운영, 청렴 가평을 위한 당부사항 등을 안내했다. 이어 가평군사회적경제협의회는 사회적경제협의회의 역할 및 연혁 등에 대한 소개를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사회적경제기업 간 소통과 협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기업의 의견을 반영해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