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42경산)가 20일부터 1개월 집중교육 과정인 3기 라피신(La Piscine)을 시작했다.
‘수영장’이라는 뜻의 라피신은 교육생들이 자기주도 학습과 협업을 통해 프로그래밍 기본 개념을 익히고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실무 역량을 강화하도록 설계된 혁신적인 SW 교육 과정이다.
이번 라피신은 2023년 11월 42경산 개소 이후 5번째로 진행되며, 지원자는 전년 대비 17% 증가한 180명으로 집계됐다.
특히 올해는 상·하반기로 나누어 진행되는 3기 본교육과정에 200명 이상의 교육생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돼 지역 SW 생태계에 대한 관심과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42경산은 교육생들에게 글로벌 디지털 융합 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스코다 해커톤 참여와 UC Berkeley SCET 리더십 교육프로그램 등을 운영했으며, 기업과의 네트워크를 통한 인턴십 기회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역 대학들과의 협력으로 교육생들에게 폭넓은 학습 기회를 제공하며, 실무 중심의 SW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헌수 학장은 “이번 라피신 과정은 42경산의 교육 효과를 입증하는 사례”라며, “교육생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SW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