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군수 최승준)은 2025년 새해를 맞아 지역 주민들의 금연을 독려하고 건강한 생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금연 클리닉 신규 등록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0일부터 상품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금연 클리닉에 신규 등록하는 주민과 금연을 돕는 금연 메이트를 대상으로 선착순 30명에게 다양한 상품 증정과 함께 금연 성공 시 추가 선물도 지급될 예정이다.

금연 클리닉은 대면 등록과 비대면 등록(카카오톡 금연클리닉 채널 이용)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금연 메이트는 금연 클리닉에 등록한 금연자의 지지자로 함께 등록해 금연 성공을 도울 수 있다.
금연 클리닉에 등록한 후 6개월 동안 금연에 성공하면 금연자와 금연 메이트 모두에게 특별 선물이 지급된다.
군은 조기 교육을 통한 흡연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흡연위해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흡연·음주 피해 예방과 관련된 뮤지컬 공연을 진행했다.
또한, 금연 캠페인 관련 포스터 및 홍보 글을 SNS, 정선군 홈페이지 등을 통해 게시하고 지역 행사 시 캠페인 운영 및 세계 금연의 날(5월31일) 캠페인을 운영하는 등 군민 모두가 금연 문화 확산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금연 홍보와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신애정 정선군보건소장은 “이번 이벤트는 금연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지역주민들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금연을 결심한 주민들과 가족, 친구들이 함께 참여해 건강한 정선군을 만드는 데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금연 클리닉 신규 등록에 관한 사항은 정선군보건소 금연 클리닉 또는 금연 클리닉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