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고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상규)가 주최하고 정선군종합사회 복지관(관장 주상현)이 주관하는 ‘제5회 고한읍 어르신 보드게임 대회’가 30일 고한읍종합복지회관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어르신 보드게임대회는 두뇌활동을 자극하는 게임을 통해 어르신 인지능력 향상, 치매예방 및 우울증 예방은 물론 경로당의 건전한 놀이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어르신 보드게임은 지난 4월부터 보드게임연구회 회원들이 경로당으로 방문해 진행하는 ‘찾아가는 보드게임교실’을 통해 보드게임을 배우고 연습했으며, 대회를 통해 실력을 보여주고 함께하는 즐거운 놀이의 장이 되었다.
이번 대회는 퍼즐맞추기, 한궁, 보드게임 3종 등 5종목의 경기를 경로당별로 선수등록을 받아 진행했다.
대회에서 종합우승한 경로당에는 우승 트로피가 전달되었으며, 각 경로당에는 선수 개인 상품 및 기념품이 전달되었다. 이번 보드게임 대회를 통해 경로당별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일상속에서 놀이를 통해 소소한 즐거움과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김상규 고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보드게임대회가 경로당의 건전한 놀이문화 형성에 기여하는 한편, 치매예방 및 우울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놀이로 정선군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문화로 정착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