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대 1 경쟁률 보여…2차 모집 15명 선발 예정
경기도의회가 올해 1차 청년행정인턴 10명에 대한 임명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3일 개최했다.
4일 도의회에 따르면 이번 1차 청년행정인턴 채용에는 74명이 지원해 7.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추후 2차 모집에는 1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도의회 청년행정인턴 사업은 도내 청년들에게 실무경험을 제공하고 실업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인턴은 담당관 및 전문위원실에 배치돼 부서별 단위사무를 지원하게 된다.
한편, 도의회 김종석 사무처장은 전날 열린 임명식에서 10명의 청년행정인턴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지방자치와 분권 강화시대-지방의회의 역할'을 강의했다.
도의회 염종현 의장은 “청년들이 경기도의회에서의 경험으로 의미있는 결과를 얻어가게 되길 바라고, 아울러 청년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정책을 더 발굴하고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계일 의원, 분당소방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전달식 참석
경기도의회 안계일 의원(국민의힘, 성남7)이 4일 분당소방서 서현119안전센터에서 개최된 분당소방서 의용소방대 순찰 차량 전달식에 참석했다.
도의회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안계일 의원을 비롯해 이서영 의원, 분당소방서 한용우 남성연합회장, 엄수현 여성연합회장 등 소방서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막식, 차량 열쇠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안 의원은 축사를 통해 “묵묵히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시는 의용소방대원들의 희생과 봉사정신 덕분에 지역 주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으며, 그간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기 위해 지난해 의용소방대 연합회 차량 지원 예산을 확보했고 그 노력의 결실로 오늘 전달식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의용소방대원들의 자부심과 긍지가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에서 의용소방대원의 전문역량 강화 및 조직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