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대학교 산학교육지원센터가 개최한 ‘2024학년도 DIY(Drawing Item Yourself) 창업캠프’에서 팀 판타지아가 우수 팀으로 선정됐다.
마산대학은 21~22일 이틀간 거제 벨버디어 리조트에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LINC3.0사업 참여 학과 재학생 8개 팀 28명이 참가한 가운데 DIY 창업캠프를 운영했다.
8개 팀이 경연을 벌인 결과, 팀 판타지아가 ‘해외 콘텐츠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MCN회사 설립’ 아이템으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이번 캠프는 창업 아이템 점검을 통한 향후 비즈니스 전략 고도화, 스타트업 마일스톤, 창업자 IR은 실전, 그리고 무한한 반복이다! 등 3단계로 진행했다.
강의는 ㈜피티인사이트 김기태 대표, 위너스피티 노진태 대표, 청년창업발전소 장연우 대표 등이 맡았다.
수강생들은 첫날 아이템을 정확히 표현하는 사업계획서, 아이디어 검증 및 피봇 팀을 통한 고도화, 사업계획서 작성 및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창업 아이템을 올바르게 전달하는 IR 피칭 바이블, 실전 창업 아이템 IR 피칭자료 제작 등의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IR 제작 고도화 및 제작 정리, IR 드레스 리허설, 최종 아이디어 프레젠테이션 발표 평가, 최종 심사평 및 피드백, 확보한 투자금과 심사위원 점수 최종 집계 등의 순서를 가졌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