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형 의원, 의정정책추진단과 정책 정담회
경기도의회 이진형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7)이 지난 7일 경기주택도시공사 복합관 회의실에서 의정정책추진단 정윤경 공동단장(더불어민주당, 군포1)과 의정정책담당관 등과 정담회를 가졌다.
8일 도의회에 따르면 이번 정담회는 지역 현안과제 발굴 및 정책 제도화를 위한 새로운 협치모델 구축과 의정 지원방안 논의를 위한 자리다.
정윤경 공동단장은 먼저 의정정책추진단에 대한 소개와 추진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도청 실·국별 소관 지역현안 및 정책과제 추진현황이 담긴 자료집을 이 의원에게 전달했다.
이 의원은 지역 현안으로 무한돌봄사업의 확대 및 세밀한 정책대상 조정 추진 및 청년 중심 청년문화특구 진안동 마을 공동체 활성화 지원, 공공병원의 의료취약계층 지원 공공성 강화 및 운영 효율화 추진 등을 소개했다.
그는 “정치에 발을 들여놓은지 얼마 안돼 걱정이 앞섰는데, 정책 제안 자료집을 통해 정책들을 발굴하고 해결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는 데에 의정정책추진단의 많은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정 단장은 “앞으로의 의정생활에 의정정책추진단이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을 같이 고민하고 안정적인 의정활동 지원 및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김현석 의원, "과천 율목중 2학급 증설 완료"
경기도의회 김현석 의원(국민의힘, 과천)이 "과천 율목중학교 2학급 증설이 완료됐다. 5월 중 증설하겠다는 갈현동 주민과의 약속을 지켰다"고 8일 밝혔다.
김 의원은 율목중 학급 증설과 관련해 지난 달 4일과 15일 경기도교육청,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과천교육지원센터와의 두 차례 정담회를 통해 교원 확보 등 율목중 학급 증설에 필요한 사항들을 논의했다.
특히 정담회를 통해 아이들이 학교에 전입한 후에 진행하던 기존 교원 충원 과정을 입주 전에 전입생 수 파악 완료 후 교원 충원을 빠르게 진행해 달라고 요구해 관철을 이끌기도 했다.
김 의원은 "율목중학교와 과천교육지원센터가 교원 충원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업무를 진행해 1달 만에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갈현동 지식정보타운을 비롯한 과천의 교육여건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