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이철규 후보 “3선 국회의원이 되어 정선의 100년 미래완성”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이철규 후보 “3선 국회의원이 되어 정선의 100년 미래완성”

가리왕산 활용 방안 등 맞춤형 공약 제시

이철규 후보(국민의힘, 동해·태백·삼척·정선)는 26일, 정선군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힘 있는 3선 국회의원이 되어 지난 4년, 정선군민과 함께 그려온 정선의 100년 미래를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이철규 후보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각오와 정선군의 획기적인 발전을 위한 핵심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정선·태백과 동해·삼척이 하나의 선거구로 합쳐진 4년 전을 회상하며, “동해·삼척에서 이룬 성과를 정선에서도 이뤄내겠다고 약속드렸고, 그 약속을 지켜냈다”며 재선 국회의원으로 이미 실력과 능력이 검증된 ‘일 잘하는 일꾼’임을 강조했다.

▲이철규 국민의힘 후보는 26일 정선군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철규 후보사무소

이 후보는 지난 4년 ▲폐특법 사실상 항구화와 폐광기금 납부 규모 대폭 상향을 통한 강원랜드의 영속적 존립 근거 마련 ▲순직산업전사 예우 근거 마련 및 위령탑 성역화 사업 ▲가리왕산 곤돌라 철거 저지와 합리적 활용방안 모색을 위한 연구용역 ▲삼척~태백~정선~영월 동서고속도로 건설사업 예타 진행 ▲정선 임계~동해 신흥을 연결하는 국도 42호선 백복령 터널화 사업 상반기 착공 예정 ▲태백·영동선 고속화 개량사업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태백선 준고속열차 ITX-마음 운행 등의 성과를 올렸다.

이 후보는 “지난 4년 할 수 없다는 좌절과 실망을 떨쳐내고 정선군민과 함께 새로운 희망과 기회로 가득 찬 정선군의 100년 미래를 그려왔다”라며 “집권 여당의 힘 있는 3선 국회의원이 되어 맞춤형 공약으로 정선의 100년 미래를 완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정선군의 획기적인 발전을 위해 ▲군민의 뜻에 따른 가리왕산 활용 방안(산림정원 조성) 수립 ▲강원랜드 규제혁파를 통한 경제 활성화 ▲도암댐 문제 해결 ▲정선군 LPG 배광망 구축사업 추진 ▲국가광물자원센터 연구기관 탈바꿈 ▲지역소멸 대응, 지역 맞춤형 공모사업 확보 ▲삼척~태백~정선~영월 동서고속도로 예타 통과 등을 약속했다.

또한 ▲태백·영동선(제천~정선~태백~삼척) 철도 고속화 개량사업,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신규 사업 반영 ▲평창역~정선역~사북역 철도망 신설·개량사업,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영월~정선~양구 고속도로(남북9축)‘, 제3차 고속도로 건설계획 반영 ▲정선 여량~임계 국도 42호선 너그니재 구간,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 반영을 정선군민께 약속드린다”는 맞춤형 공약을 제시했다.

이 후보는 “제대로 된 약속은 기본이고, 그 약속을 지킬 능력과 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제21대 국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상 30관왕, 법률소비자연맹 발표 ‘법안통과율, 공약이행 성적’ 강원 국회의원 1위의 ‘일 잘하는 일꾼’으로 검증받은 능력과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당선인 총괄보좌역, 국민의힘 공동인재영입위원장, 제22대 총선 공천관리위원 등 중앙무대에서 인정받은 정치력으로 정선군의 발전을 획기적으로 앞당기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 후보는 “압도적 총선 승리로 우리 정선을 희망으로 가득 채워달라”며 “이철규가 ’희망찬 정선‘을 위해 달리고 또 달릴 수 있도록 함께 뛰어달라”며 압도적 지지와 변함없는 성원을 호소했다.

한편, 기자회견에 앞서 이 후보는 정선군 노인대학 개강식에 참석해 활기찬 노후를 설계하고 배움에서 노년의 보람을 찾으시는 어르신들께 인사를 드렸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홍춘봉

강원취재본부 홍춘봉 기자입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