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이하 창원폴리텍대학)는 10일 한화로보틱스(주)(대표 서종휘)와 상호 교류를 통한 이해 증진을 바탕으로 협동로봇의 미래 인재 양성과 교육 발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학 본관에서 진행된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한화로보틱스(주) 서종휘 대표이사, 창원폴리텍대학 배석태 권역학장을 비롯한 보직자 및 메카트로닉스과의 교수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협동로봇 전문인력 양성 관련 업무 협력 /협동로봇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공동개발 및 운영 /협동로봇 교육 연수 등을 위한 시설 장비의 공동 활용 /협동로봇 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연구 및 기술 교류 /기타 협동로봇의 미래 인재 양성과 교육 발전을 통하여 상호 공동 발전을 골자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에서는 메카트로닉스과를 전담 학과로 지정해 한화로보틱스(주)와 긴밀한 협의 채널을 구축함으로써 산·학 공동연구 및 현장 중심형 기술 인재 양성에 실효성을 높였다.
서종휘 대표이사는 ”미래 로봇 산업을 주도할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협동로봇 및 물류 자동화 시스템 장비를 적극 지원할 것이며, 한화로보틱스(주)의 교육센터를 운영하여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배석태 권역학장은 "우리 대학은 현장중심형 실무교육으로 산업현장과 연계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입학이 곧 취업인 대학’이란 명성을 얻게 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의 가치를 더 높일 수 있는 기업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한화로보틱스와의 공유와 협업으로 대한민국 로봇 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창원폴리텍대학은 11년 평균 84.9%(2011~2021년 대학정보공시 기준)의 높은 취업률과 92.4%의 취업유지율을 기록하며, 양적인 취업률과 질적인 취업률 모두 뛰어난 성과를 내고 있는 취업 명문 대학이다. 특히, 2023년에도 졸업생 중견·대기업 취업자는 65.1% (2023.03.31. 대학자체조사)에 달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기술 대학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창원폴리텍대학은 2024학년도 2년제학위과정 신입생 정시 모집은 1월 3일(수) 부터 1월 16일(화)까지 진행된다. 또한, 국민들에게 취업의 길을 열어주는 국비무료 기술교육과정(1년)이 2월 13일(화)까지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입학 관련 문의 및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교무기획처로 문의하실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