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군민 교통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와와버스의 교통서비스 향상을 위한 버스승무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민 행복을 최우선으로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와버스는 안전한 버스 운영을 위한 정기적인 차량 집중 점검을 실시함과 동시에 버스승무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지난 11일, 13일 두 차례에 걸쳐 정선군 여성회관 회의실에서 버스승무원 54명과 관리직 등을 대상으로 전문기관 위탁 교육을 통한 CS친절교육과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했다.
군은 이달 5일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3년 대중교통 시책평가에서 전국 2위를 차지하는 등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만큼 군민을 위한 맞춤형 교통복지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특히 지역주민 편의 증진을 위해 버스 운행 횟수 증회, 운행 구역 확대 등 노선 개편은 물론 탄력적인 운행을 하고 스마트 승강장 조성, 버스도착 안내 시스템(BIT) 도입·운영, 전기버스 도입과 충전망 기반 확보, 승무원 대기실 신설 등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서비스망 구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박익균 교통관리사업소장은 “군민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버스 승무원의 전문성 향상과 친절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