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유영수)은 조직 내 부패위험을 지속적·체계적으로 관리·통제하고 글로벌 수준의 부패 방지 경영시스템을 정착하기 위한 부패방지 국제표준 인증 ‘ISO 37001’을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
부패 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은 부패 위험에 대한 합리적이고 균형 잡힌 정책, 절차 및 통제 시스템을 규범화한 것으로 공단은 부서별 부패지킴이를 지정하고 부패방지 및 관리뿐만 아니라 청렴·반부패 교육 및 청렴의 날 등을 운영했다.
또한, 청렴도 자가진단, 노사 청렴·반부패 서약식 및 익명신고센터 모의훈련 등으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힘써왔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유영수 정선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부패 방지 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해 청렴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대·내외적 투명한 경영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은 올해 잠재적 위협으로부터 조직의 업무 연속성 확보 및 산업 안전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비즈니스 연속성 경영시스템(ISO 22301) 및 안전보건 경영시스템(ISO 45001) 유지심사를 마쳤으며 부패 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시작으로 시설관리경영시스템(ISO 41001) 인증도 준비 중에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