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문경시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대학생들에게 시청 및 읍·면·동 등 공공기관에서 다양한 행정지원 업무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3년 하반기 대학생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모집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7일간, 문경시청 홈페이지(www.gbmg.go.kr)에서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모집 인원은 1기 16명, 2기 14명 총 30명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본인, 부, 모 중 한 명이 문경시에 주소를 두고 대학(교) 재(휴) 학생인 자이다.
근무기간은 1기 7월 3일부터 7월 28일까지, 2기 7월 31일부터 8월 25일까지이며, 하루 8시간 동안 시청, 읍면동에 배치되어 각종 사무자료 정리 및 현장업무 보조 등 행정지원 업무를 부여받아 근로하게 된다. 근무시간과 근무일자는 배치부서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문경시 홈페이지 내 분야별정보-기업·산업-취업·일자리 정보-대학생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게시판의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서류 및 제출서류를 첨부하여 등록하면 된다.
문경시 관계자는 “대학생 일자리사업 참가자들이 한 달간 시정업무를 체험하면서 행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