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는 국내 대표 겨울축제인 제30회 태백산 눈축제를 기념해 ‘KBS 전국노래자랑 태백시 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전국노래자랑 태백시편 참가 희망자를 대상으로 오는 9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참가자 접수를 받고 29일 오후 1시 태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예심을 진행할 예정이다.
예심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문화관광과 및 행정복지센터 방문해 이메일, FAX 등으로 접수하거나 예심 당일 29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참가 대상은 남녀노소 누구나(연령, 지역제한 없음)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29일 예심에서는 31일 진행되는 방송 녹화와 결선에 참여할 약 15명(팀)의 출연자를 선발하게 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제30회 태백산 눈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뜻 깊은 자리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전국노래자랑을 통해 태백산눈축제를 전국에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30회 태백산 눈축제는 ▲눈조각 전시(27~31일) ▲대학생 눈조각 경연대회(16일~20일) ▲태백산 눈꽃 등반대회(1월29일) 등이 예정되어 있다.
특히 오는 27일 오후 5시 문화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연예인 초청공연은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국민가수’에서 우승한 박창근과 박상철, 은가은, 권민정, 운서령, 설하윤, 류지광 등이 출연한다.
그렇지만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태백산눈축제는 이상기온과 눈조각 훼손 등을 우려해 축제기간을 당초 10일에서 5일로 절반이나 단축하면서 눈축제를 기대했던 상인들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