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한 전북 정수의 관광자원 및 '제16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를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전국 규모 행사가 연달아 개최됐다.
장수군은 지난 23일 '2022 장수 한우랑 사과랑 전국 산악자전거 대회'를 진행했다.
장수군 체육회 주최, 장수군 자전거연맹 주관, 전라북도 및 장수군이 후원했다.
전국 산악자전거(MTB) 동호회원 약 600여 명은 크로스컨트리(비경쟁) 방식으로 장수읍 누리파크를 출발점으로 장안산 임도 등을 거쳐 원점까지 총거리 60km를 달렸다.
군 관계자는 "스포츠와 관광이 어우러진 산악자전거 대회를 통해 장수의 청정한 자연과 관광자원을 홍보함은 물론 이달말에 개최되는 '제16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의 재방문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효과가 있을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난 22일과 23일 이틀간 장수종합경기장 외 3곳에서는 '제7회 장수 한우랑사과랑 전국 축구대회'가 치러졌다.
장수군 체육회 주최, 장수군 축구협회 주관, 장수군 후원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50대 13개팀, 60대 13팀 총 26개팀이 참가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50대 부문에 대전, 거창, 금산, 순천시니어팀이, 60대 부문에 제주서귀포산남, 익산동우회, 부산동래, 남원팀 등이 참가해 50대 청주FC팀, 60대 전주풍남팀이 우승컵을 들었다.
'장수 한우랑사과랑 전국 축구대회'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장수군 일원에서 개최되는 장수한우랑사과랑 축제를 대내외 홍보하고 장수군의 한우‧사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구대회를 비롯해 올해 유소년축구, 탁구, 배드민턴, 자전거 등 다양한 전국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장수를 방문하는 동호인들에게 장수군의 관광자원을 대외적으로 널리 홍보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