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 등록이 시작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자료에 따르면 대전시장 후보에는 더불어민주당의 허태정 (현)대전시장과 국민의힘의 이장우 (전)19,20대 국회의원이 후보 등록을 했다.
교육감 후보에는 설동호 (현)대전시교육감과 김동석 (전)한남대학교 사범대학학장, 성광진 (현)대전교육연구소소장, 정상신 (현)대전미래교육연구회회장이 등록을 했다.
구청장에는 총 4명이 등록을 했다. 동구청장에는 더불어민주당의 황인호 (전)동구청장과 국민의힘의 박희조 (전)청와대 행정관이 등록을 했고, 대덕구청장에는 더불어민주당이 박정현 (현)대덕구청장과 국민의힘의 최충규 (현)국민의힘 대덕구 당원협의회 상임부위원장이 등록했다.
서구청장과 유성구청장, 중구청장 후보등록은 없었다.
시의원에는 동구에서 7명과 대덕구에서 7명이 등록을 했다.
동구제1선거구에는 더불어민주당의 정근모 (전)제21대 장철민국회의원 보좌관과 국민의힘 송인석 (현)국민의힘 대전광역시당 누리봉사단장이 등록을 했다.
동구제2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최대성 (현)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부위원장과 국민의힘 이상래 (전)국회사무처4급 행정관이 등록했다.
동구제3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의 이나영 (전)8대동구의회전반기의장과 국민의힘의 정명국 (현)국민의힘 서민살리기 대전광역시위원장이 등록했고, 무소속인 윤종명 (현)제8대 대전광역시의원이 등록했다.
대덕구제1선거구에서는 국민의힘 이효성 (전)자유한국당 대전시당 부대변인과 진보당의 이은영 (전)사랑의몰래산타 대전본부장, 무소속의 김태성 (전)전국자치구의장협의회 부회장이 등록했다.
대덕구제2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의 최동식 (전)문재인대통령 청와대 행정관과 국민의힘의 송활섭 (전)윤석열 대통령후보 대덕구 선대위원장이 등록했다.
대덕구제3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의 김찬술 (현)제8대 대전광역시의원과 국민의힘의 이용기 (전)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후보 대덕구 선대위원장이 등록했다.
서구의원과 유성구의원, 중구의원 후보등록은 없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