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는 지난 3일 ‘LH 채용라운지’를 개소한데 이어 7일 부터 본격적인 채용라운지 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갔다.
‘LH 채용라운지’는 LH 체험형 인턴, 이전지역인재 등 청년층 취업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채용 전문상담사가 LH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상담의 전문성을 높였다. 청년층 취업지원을 위해 공기업이 상담공간 및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영오 LH 공정경영혁신본부장은 “LH 채용라운지 프로그램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이 지속되는 청년 고용시장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정부와 적극 협의해 청년일자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채용라운지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H 채용라운지 프로그램은 기초상담, 입사지원서 클리닉, 면접 클리닉, 모의면접으로 구성된다.
‘기초상담’ 프로그램에서는 희망 지원분야, 보유 자격증, 경력사항 등 개인별 현황을 파악하고, 채용절차, 입사지원 방향 등 상담자가 원하는 내용에 맞춰 상담이 진행된다.
‘입사지원서 클리닉’ 프로그램에서는 자기소개서 등 입사 지원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한 교정과 첨삭이 진행된다. 자기소개서를 필수로 지참해야 하며, 작성한 자기소개서가 없다면 희망하는 기업의 자기소개서 작성요령에 대한 상담도 가능하다.
‘면접 클리닉’ 프로그램에서는 인성면접 및 직무면접에서 자주 나오는 질문에 대한 답변 구성, 1분 자기소개 연습, 개인별 맞춤 이미지메이킹 △면접예절 학습 등이 이뤄진다.
‘모의면접’ 프로그램은 2:1(또는 多:多) 모의면접을 통해 참가자의 면접 역량 강화에 집중한다.
라운지는 경상남도 진주시 에나로77번길 6-20, 남도빌딩 503호에 위치하며, 사전예약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여 예약은 LH 채용라운지 로 문의하면 된다.
이용자 편의를 위해 현재 카카오톡 채널(‘LH 채용라운지’, 10일 오픈 예정)을 구축하고 있으며, 향후 카카오톡을 활용해 사전 예약할 수 있다.
또한 오는 4월부터는 PC 및 모바일기기를 활용한 화상 상담도 병행할 예정이다.
LH는 이전지역 우수인재 30% 채용 및 체험형 인턴의 정규직 고용률 5% 달성 등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LH는 우수인재 채용을 위해 지난 2월부터 2022년 신입사원(250명)과 체험형인턴(600명)의 채용 절차를 진행 중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