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경영·기술혁신 등 4개 부문 5명 매년 선정
경기 안성시가 2022년 기업인대상 및 우수 중소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추천 대상을 접수한다고 15일 밝혔다.
안성시 기업인대상은 기업경영, 기술혁신, 노사화합(기업체·근로자), 여성기업인의 4개 부문에서 기업의 경쟁력 증진 및 지역의 노사화합을 위해 헌신·노력하는 5명의 수상자를 매년 선정하고 있다.
또한 우수 중소기업은 일자리 창출, 세수증대 등 지역경제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우수 기업체를 선정해 지역경제를 선도할 수 있는 중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3개사 내외를 매년 선정하고 있다.
기업인 대상 지원의 자격요건은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로서 공고일 현재 관내에서 만 3년(기술혁신, 여성기업 1년) 이상 공장을 가동 중인 기업체 대표이고, 노사화합 지원대상은 동 기업체에서 만 3년 이상 재직 중인 근로자로서 건전한 노동운동 정착과 노사화합에 기여한 공로가 큰 사람이다.
또 우수 중소기업 지원의 자격요건은 법인 또는 개인 사업자로서 공고일 현재 안성시내에서 만 3년 이상 공장을 가동 중인 기업체 중 일자리 창출, 세수증대, 수출증대 등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한 결과 그 성과가 우수하여 모범이 된 기업이다.
기업인대상 수상기업과 우수 중소기업으로 인증된 기업은 안성시 중소기업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으며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용 시 우대금리 지원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신청 접수기간은 다음 달 2일까지며, 접수는 기업인대상의 경우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 안성상공회의소, 안성산업단지관리공단, 한국노총 안성지역지부로 하면된다. 우수 중소기업은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 안성상공회의소, 안성산업단지관리공단, 기업인연합회, 수출기업협회, 여성기업인연합회에서 접수한다.
□ 안성시, 제11회 안성맞춤명장 후보자 접수
경기 안성시기 제11회 안성맞춤명장을 선정하기 위해 신청자를 접수한다고 15일 밝혔다.
안성맞춤명장은 공예분야의 전통기술을 계승·발전시켜 공예인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전문분야에 정진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매년 선정하고 있다.
명장 지원 자격요건은 공고일(2월 14일) 현재 주민등록이 10년 이상 안성시에 등록되고, 공예산업에 30년 이상 직접 종사한 사람으로 주민등록법상 만 50세 이상인 안성시민이다.
안성맞춤명장으로 선정되면 △시 및 시 관광 홈페이지 등에 등재 △축제·전시회·박람회 등의 부스참가 우선권 부여 △관광지도 및 홍보 책자 등에 등재 및 추천 △고용노동부 등의 명장 신청 지원 △공예품 개발비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신청 접수기간은 다음달 2일까지며, 접수처는 신청인 주소지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이며 추천기관은 해당 읍·면·동장이다.
서면심사 및 현지실사를 거쳐 선정위원회에서 선정되는 명장은 오는 4월 1일 안성시민의 날 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