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은 2일 오후 1시 30분부터 사회과학대학 1호관 001호에서 2021 강원대학교 사회과학대학 30주년 기념 세미나 ‘강원도 지역혁신과 산업발전’을 한다.
이번 세미나는 강원대학교 사회과학대학과 사회과학연구원, 한국지역정책학회가 주최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한 채 ZOOM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세미나는 김대건 사회과학연구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임의영 사회과학대학장의 기념사와 김헌영 총장의 축사가 각각 이어진다.
세미나에서는 ▲류종현 강원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강원지역혁신과 강소 메가시티 전략’ ▲이재수 강원대 부동산학과 교수의 ‘우리나라 도시재생산업과 강원도의 역할 및 과제’ 등 주제발표와 토론이 각각 펼쳐진다.
이어 ▲정성훈 강원대 지리교육과 교수가 ‘강원도 지역산업 정책에 대한 회고와 전망’ ▲박천수 강원도 기획조정실장이 ‘국가균형발전 정책변화에 따른 강원도 대응 전략’을 주제로 각각 발표를 진행한다.
임의영 사회과학대학장은 1일 “강원대학교 사회과학대학 30주년을 맞아 마련한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지역사회의 현안을 고민하는 토론의 장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진 학자와 연구자들이 지역의 다양한 이슈에 관심을 두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 학문공동체 네트워크를 확대·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