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병욱 국회의원(포항남·울릉군)은 27일 포항 동성고등학교, 문덕초등학교, 신흥초등학교 환경 시설 개선을 위한 예산 26억 4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이 확보한 특별교부금은 ▲동성고등학교 특별교실 및 화장실 증축 16억 8000만원 ▲문덕초등학교 화장실 보수 6억 1200만원 ▲신흥초등학교 외벽보수 3억4800만원이다.
포항동성고등학교는 그동안 학교시설‧설비기준에 비해 교실이 부족해 남녀공학의 학교 특성상 남녀 학생들을 위한 편의 시설 및 부대시설이 부족했다.
문덕초등학교는 개교 후 38년이 경과한 건축물로 기존 화장실 노후로 인해 겨울철 각동 배관 동파 등 노후화로 인한 잦은 고장으로 학생들이 불편함을 겪어왔다.
신흥초등학교는 치장벽돌에 균열 및 백화현상으로 인해 누수와 경관 개선사업이 요구되어 왔다.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금으로 향후 증축사업을 통해 교실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학생들에게 편리한 화장실 환경을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욱 의원은 “포항 지역 학생들이 더 쾌적한 학습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교육부와 경북교육청, 포항교육지원청 등 교육당국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낙후된 학교 시설로 학생과 교사들이 안전을 위협받고 있는 만큼, 조속한 시설 개선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