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 추모공원 건립 추진위원회가 오는 10월 중 부지선정을 위한 주민공모에 앞서 버스 현수막, 홍보 포스터 게시 등 본격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포항시 추모공원은 부지 10만평 중 8만평을 자연친화적 명품 힐링공원으로 조성하고, 부지 내 2만평을 화장시설(화장로 8기), 봉안시설(2만구), 자연장지(1만평), 유택동산, 장례식장 등의 장사시설로 건립하는 사업이다.
그간 포항시 추모공원 건립 추진위원회는 추모공원 인식개선 및 주민공모 홍보를 위해 유치 관심 주민 및 노인일자리 참여어르신, 경로당 행복 도우미 등의 다양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추석명절을 앞두고 버스 현수막 게첨, 다중이용시설 및 아파트 게시판 홍보 포스터 부착, 리플릿 배부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이어오고 있다.
또한, 추모공원 필요성, 선진사례, 주민공모 등의 내용이 포함된 홍보영상을 방송과 유투브 등을 통한 지역 SNS 홍보도 계획하고 있다.
특히, 공모 후 관심 지역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홍보로 주민설명회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인식개선을 위해 유치 희망 지역 주민들과 동행해 타지역 선진지 벤치마킹도 계획하고 있다.
강창호 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오는 10월 주민공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추모공원 유치에 관심이 있으신 지역주민들이 희망하시면 언제든지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선진지 견학 등을 통해 검토할 예정이라며, 주민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