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북친환경농업인포항시연합회(회장 배영흥)는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한 안정적이고 다양한 친환경농산물 생산과 친환경농가의 교류를 위한 ‘2021 포항시 친환경농업인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친환경농업의 사회적 가치를 알고 친환경농법 실천으로 지속적인 친환경농산물 생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김정재 국회의원, 김병욱 국회의원, 도․시의회 의원 및 농업관련 유관기관․단체장, 친환경농업인 등 100여 명이 참여해 각종 시책교육과 함께 최신 친환경농업 기술 등 정보를 교류했다.
영남대 식품경제외식학과 이상호 교수의 ‘친환경농업 유통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 강의에 이어 경북친환경농업인연합회장의 ‘친환경농업의 가치와 철학’에 대한 특강이 참석한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포항시 친환경농산물 인증 면적 및 농가수는 경북도내 1~2위를 차지할 만큼 앞서가고 있다.
또한 친환경농업육성을 위해 친환경농자재 지원, 친환경농산물생산 장려금, 무농약지속 지불금 지원 등 사람과 환경을 살리는 안전먹거리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포항지역의 친환경농업인들이 친환경농업의 가치를 알고,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춰 친환경농산물 생산이 더욱 확대 보급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