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지난 16일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기 태백시 청년협의체 오리엔테이션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청년협의체 활동 방향은 청년 관련 국비 공모 사업 선정에 지역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여건 마련, 지역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는 청년에게 지역 자원을 활용한 창업과 정착을 지원하는 정책 제안, 지역 청년들의 유출 방지 및 도시 청년 지역 유입 유도, 청년정책 아카데미 수강과 토론회, 다양한 활동 참가 등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류태호 태백시장을 비롯해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 새로 구성된 제1기 청년협의체 위원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는 태백시 청년협의체 운영소개 및 임원진 선출, 2부는 특강, 위촉장 수여식, 시장님과 토크쇼의 순으로 진행됐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다가오는 장성광업소의 폐광 및 지역 인구 감소, 일자리 문제 등 어려운 상황에서 새로운 태백 더 나은 태백을 만들어 갈 동력이자 희망은 태백시의 청년들”이라며 “이번 청년협의체 발대식을 계기로 청년들이 필요로 하고 할 수 있는 활동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수 의장은 “오늘 청년협의체 발대식은 우리 지역에서 ‘청년’이라는 이름을 구체화해 나가는 여정의 시작점”이라며 “청년이 우리 지역 정책의 주류가 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청년들의 희망을 위한 사다리 역할을 하고 아울러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 청년협의체는 청년의 자립과 사회활동 지원을 위한 정책 발굴을 청년 당사자가 직접 고민하고 시행할 수 있도록 구성 운영되는 단체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