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공공학습관리시스템 찾아가는 연수와 온라인 다이렉트 컨설팅을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28일 대전교육청은 이번 연수 및 컨설팅에 대해 공공학습관리시스템 활용에 어려움이 있거나 기초 및 심화 활용방법을 알고 싶어하는 교사들에게 공공학습관리시스템 교사 지원단이 직접 찾아가거나 유선 연락 등으로 도움을 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고 전했다.
공공학습관리시스템 찾아가는 연수는 희망 학교 또는 인근 학교 내 연수를 희망하는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규모는 3명에서 10명 정도의 소규모로 진행되며 현재 원격수업을 진행하지 않는 학교도 원격수업 전환 대비를 위한 연수로 활용이 가능하다.
대전교육청은 이번 찾아가는 연수 대상의 경우 저경력・고경력 교사를 모두 포함하고 있고 기초·심화 활용 등 희망 교사의 연수 주제 신청에 따라 다양한 내용 및 난이도로 공공학습관리시스템 활용에 관련된 연수를 받을 수 있어 현장 교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온라인 다이렉트 컨설팅은 컨설팅을 원하는 교사가 공공학습관리시스템 지원단에게 직접 연락해, 전화 또는 원격제어지원으로 문제 해결 및 운영에 도움을 얻을 수 있어 현장의 답답함을 해소시켜 줄 전망이다.
대전교육청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공공학습관리시스템 활용 역량 강화를 원하는 선생님들을 맞춤형으로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연수, 온라인 다이렉트 컨설팅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공공학습관리시스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현장 선생님들의 의견을 경청하여 현장체감형 지원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