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는 소프트웨어학과 2개 팀이 한국정보기술학회 주최로 열린 '2020년도 종합학술대회 및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수상의 주인공은 멍캉멍캉(왕대성, 이정윤, 이희주, 이정언)팀과 슬기로운 개발생활(강한, 고은규, 박승환, 손상원) 팀이다.
이들은 각각 '반려동물의 헬스 케어 및 보호자를 위한 규칙 기반 통합형 웹 서비스', '컴퓨터 부품 성능 비교 및 가격 비교 정보 제공 애플리케이션' 이라는 주제의 논문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멍캉멍캉 팀은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맞춤형 헬스 케어 정보를 전달하는 편의를 제공, 애플리케이션 논문을 발표했다.
또 슬기로운 개발생활 팀은 컴퓨터 부품의 가격 및 규격을 소비자가 용이하게 파악하는 부품 비교 논문을 마련했다.
연구에 참여한 왕대성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한 활동 제한으로 연구 및 탐구활동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며 "어려운 상황에도 논문 작성에 도움을 주신 학과 교수님들 그리고 팀원들에게 감사하다. 논문을 탐독하며 저에게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소프트웨어공학과는 학생들의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해 자체 특강과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전체댓글 0